책소개
  • 신간소개
  • 베스트셀러 소개
    • 분야별 소개
  • 작가와의 인터뷰

추사김정희 예서첩 
  
이화문화출판사    2020-05-02    조회:124
캘리그라피 기법_증보판 
판매가 20,000원  18,000원 판매가 20,000원  18,000원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5-02    조회:52
됴튱의젼(趙忠毅傳)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작가,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 의당붓한글모임의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하였다. 고전의 내용을 충분히 공부한 연후 붓글씨로 표현한 책을 출간하였다. 한글서예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드러내 보여주는 궁체는 물론, 판본체, 민체, 서간체 등 여러 서체를 전통 서예의 기반을 두고 끊임없이 서예술을 연찬해온 작가들의 예술혼을 엿볼 수 있었다. 갈산 홍성분 작가는 현대어 풀이 『됴튱의젼(趙忠毅傳)』을 출간하였다. 「조충의전」은 병자호란이 일어났을 때 봉림대군이 청나라에 인질로 끌려갔다가 돌아와서 왕위에 올라 세상을 떠날 때까지의 이야기를 소설로 엮은 것으로 작자·창작연대 미상의 고전소설, 국문 필사본. 1책. 장서각도서에 소장되어 있는 책이다. 현대어 풀이 『조충의전』은 책은 필사된 원본의 빼어난 필체에 반한 작가가 궁체와 흘림으로 임서한 책으로 책의 말미에는 현대어로 풀이한 해석을 수록하였다.    ..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작가,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 의당붓한글모임의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하였다. 고전의 내용을 충분히 공부한 연후 붓글씨로 표현한 책을 출간하였다. 한글서예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드러내 보여주는 궁체는 물론, 판본체, 민체, 서간체 등 여러 서체를 전통 서예의 기반을 두고 ..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5-02    조회:46
월인천강지곡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작가,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 의당붓한글모임의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하였다. 고전의 내용을 충분히 공부한 연후 붓글씨로 표현한 책을 출간하였다. 한글서예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드러내 보여주는 궁체는 물론, 판본체, 민체, 서간체 등 여러 서체를 전통 서예의 기반을 두고 끊임없이 서예술을 연찬해온 작가들의 예술혼을 엿볼 수 있었다. 서총 안경숙 작가는 현대어 풀이 『월인천강지곡』을 출간하였다. 「월인천강지곡」은 1447년 세종대왕이 정비인 소헌왕후의 명복을 비는 한편, 민중들이 불교에 귀의하도록 석가모니의 공덕을 칭송하여 편찬한 찬불가로, 상·중·하 3권에 500여 수의 노래가 수록되어 있다. 「용비어천가」와 아울러 훈민정음으로 표기된 가사이다. 현대어 풀이 『월인천강지곡』은 상권 기194를 붓글로 임서하고, 그 아랫단에 허웅, 이강로 선생이 저술한 「월인천강지곡(上)」을 참고하여 현대문 풀이를 썼다.   판매가 20,000원  18,000원 ..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작가,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 의당붓한글모임의 소전 박미숙, 평양 박숙희, 서총 안경숙, 지송 이정옥, 갈산 홍성분, 계정 신영순, 삼우당 장선숙 작가가 「붓 한글 예와 이제」 단행본 시리즈 출간하였다. 고전의 내용을 충분히 공부한 연후 붓글씨로 표현한 책을 출간하였다. 한글서예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드러내 보여주는 궁체는 물론, 판본체, 민체, 서간체 등 여러 서체를 전통 서예의 기반을 두고 ..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5-02    조회:60
판본 첫 걸음 
● 도서 소개 나즌뫼 한갑수 작가, 『궁체 첫 걸음』·『판본 첫 걸음』 출간 나즌뫼 한갑수 작가가 『궁체 첫 걸음』·『판본 첫 걸음』(이화문화출판사刊)을 출간하였다. 궁체는 유려함, 곡선적 율동감, 균형감이 넘쳐 한자 서예와는 대비되는 여성서예로서 일반 부녀층 사이에서 유행해 내서(內書)라고도 했다. 영·정조 시대 국문학의 융성으로 한글필사가 늘어나면서 궁체는 완숙기를 맞았으며, 글씨의 선이 곧고 맑아 단아한 아름다움과 부드럽고 예의바른 품위가 있다. 『궁체 첫 걸음』은 궁체를 배울 때 기본이 되는 획과 점, 기본글자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시작으로 여섯 자, 여덟 자 문장쓰기, 긴 문장쓰기, 우리 시조·시 쓰기 등 궁체를 공부할 수 있게 자세한 설명과 도판이 수록되어 있다. 판본(板本)이란 본래 판목에 새기는 목판본만을 가리켰으나, 활자판과 석판 등이 사용되면서 그것까지 포괄하는 용어가 되었다. 판본(版本)·간본(刊本)·인본(印本) 등의 말로도 쓰인다. 오래 된 글씨체라는 의미에서 고체, 또는 훈민정음을 본받아 쓴 글씨라는 의미에서 正音體(정음체)라고도 불린다. 『판본 첫 걸음』은 기본 획 익히기, 원필과 방필, 기본글자 쓰기, 두 자, 여섯 자, 여덟 자 문장쓰기를 수록하여 판본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책의 말미에는 참고자료로 「훈민정음」, 「용비어천가」, 「월인석보서」를 수록하였다. <서예공부를 시작하려면>  1. 첫걸음이 중요합니다.서예를 심심풀이로 여기지 않으신다면 적어도 3년은 잡고 시작하세요.2. 처음 3년은 선생님을 정해서 바르게 출발하세요.처음 3년에 서예공부의 길이 달려있습니다.3. 기본을 바르게 충실하게 익힌 후에는 고전 법첩을 보고 임서에 힘쓰세요.서예작가가 쓴 작품을 보고 연습하다보면 글씨가 아니라 작가를 따르는 경향이 있습니다.4. 독서를 통해 자신의 마음에 와 닿는 글을 기록해 두세요.쓰고 싶은 것이 생기면 .. ● 도서 소개 나즌뫼 한갑수 작가, 『궁체 첫 걸음』·『판본 첫 걸음』 출간 나즌뫼 한갑수 작가가 『궁체 첫 걸음』·『판본 첫 걸음』(이화문화출판사刊)을 출간하였다. 궁체는 유려함, 곡선적 율동감, 균형감이 넘쳐 한자 서예와는 대비되는 여성서예로서 일반 부녀층 사이에서 유행해 내서(內書)라고도 했다. 영·정조 시대 국문학의 융성으로 한글필사가 늘어나면서 궁체는 완숙기를 맞았으며, 글씨의 선이 곧고 맑아 단아한 아름다움과 부드럽고 예의바른 품위가 있다. 『궁체 첫 걸음』은 궁체를 배울 때 기본..  
(주)이화문화출판사    2020-05-02    조회:64
12345678910다음
제목 내용 이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