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대의 전시공간 및 최신 시설
한국미술관은 인사동 사거리 대일빌딩 2층에 한국 미술의 다양한 전시를 소화할 수 있는 첨단 시설을 갖춘 1,460㎡(약 440여 평)의 한국 최대 규모의 대형 전시관입니다. 넓고 시원한 전시 공간과 최신 시설로 전시 작품을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특히 최신 장비를 설비, 최상의 작품 감상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비하였고, 미술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부대시설도 조성하였습니다.
동영상을 상영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를 전시실에 설치하였고, 행사의 편의를 위해 무선마이크를 구비하였습니다. 필요시 200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많은 작품을 전시하고자 할 때 레일로 파티션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무실에는 서예와 미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서예?미술관련 서적을 다양하게 구비하였습니다.
최적의 위치, 대규모 유동 인구
한국 미술의 중심지이자 대표 화랑가인 인사동의 중심 인사동사거리에 위치하여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미술 애호가, 일반인들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시 작가들의 작품 홍보에 최적의 위치로서 최상의 전시문화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홍보지원 프로그램
전시의 성공적인 홍보를 위하여 전문 큐레이터가 미술관 홈페이지 및 주요 매체를 통하여 체계적으로 홍보를 도와 드립니다.
- <월간 서예문인화>를 비롯하여, 신문, 관련 잡지 등 전시 분야에 따른 매체별 홍보 (오프라인 홍보)
- 한국미술관 홈페이지, 서예문인화 홈페이지 등 미술관련 주요 사이트에 전시소식 게재 (온라인 홍보)
- 작가들 및 한국미술관, 서예문인화 회원들에게 전시소식 이메일 전송